국가안보실, 안보상황 점검회의 소집…“필요시 NSC 개최”_경찰관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국가안보실, 안보상황 점검회의 소집…“필요시 NSC 개최”_무료 온라인 복권 빙고 게임_krvip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은 오늘(31일) 북한의 발사체 발사 직후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이 주재하는 안보상황 점검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오늘 오전 7시쯤 안보상황 점검회의 소집을 알리며, "필요에 따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개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우선 안보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사체 궤도와 성공 여부 등을 확인한 후, NSC 개최 여부와 시점을 판단할 거로 보입니다.

회의에는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임종득 2차장을 비롯해 대통령실 관계부서 비서관, 국방부·외교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은 앞서 북한이 위성 발사를 예고해온 만큼, 상황별 대응 방안은 이미 준비돼 있다는 입장입니다.

안보실은 지난 29일 북한이 위성을 발사하겠다고 예고했을 때에도 긴급 상임위원회를 열고 합참의 상황 보고를 받았습니다.

당시 정부는 "북한이 발사를 강행한다면 응분의 대가와 고통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며 "북한의 소위 '위성 발사'는 탄도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일체의 발사를 금지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심각한 위반이며, 어떠한 구실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명백한 불법 행위"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긴밀한 한미일 공조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협력해 북한 도발에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불법 발사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북한에 촉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대통령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