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계좌서 현금 2억6천만원 꺼내 고속도로에 뿌린 美 남성_아베니다 고이아스 상 카에타누 포커_krvip

가족계좌서 현금 2억6천만원 꺼내 고속도로에 뿌린 美 남성_테이블 슬롯_krvip

미국 오리건주의 한 고속도로에 거액의 현금이 쏟아졌습니다.

돈을 뿌린 남성은 목격자 신고로 경찰에 잡힌 후 "선행을 베풀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콜린 데이비스 맥카시(38)로 신원이 확인된 이 남성은 지난 11일 저녁 7시23분께 오리건주 2대 도시 유진의 5번 주간고속도로(I-5)에서 차를 타고 달리며 100달러(약 13만 원)짜리 지폐 2천 장, 총 20만 달러(약 2억6천만 원)의 현금을 차창 밖으로 날려 보냈습니다.

목격자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오리건 주 경찰(OSP)은 "지폐를 주우려는 사람들이 고속도로변에 무단으로 차를 세우고 걸어다녀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사고 위험이 야기됐다"며 맥카시를 추적해 발견하고 심문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맥카시는 동기를 묻는 경찰에 "특별한 이유는 없다.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주고 내가 가진 것을 나누고 싶었을 뿐"이라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소식을 접한 가족들은 맥카시가 가족 공동 명의의 은행계좌에 들어있던 돈을 전액 인출한 것이고, 가족에게 절실히 필요한 돈이라며 "지폐를 주웠다면 주 경찰을 통해 꼭 돌려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경찰은 맥카시가 뿌린 현금 대부분이 회수됐다고 밝혔으나 현장 인근에서는 13일 밤까지도 고속도로변을 뒤지고 있는 사람들 모습이 눈에 띄었다고 지역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경찰은 맥카시를 훈방 조치했습니다.

[사진 출처 : 미국오리건주 유진지역방송 KEZI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