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영란법 지키는 국감…증인신청 실명제, 솔선수범”_카지노 영화 온라인 더빙_krvip

與 “김영란법 지키는 국감…증인신청 실명제, 솔선수범”_시티 오브 갓이 오스카상을 수상했다_krvip

더불어민주당은 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을 철저히 지키는 청렴한 국정감사를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국감 시작을 하루 앞둔 11일(오늘) 당 의원들에게 보낸 공지 문자에서 "김영란법 시행 후 두 번째로 맞는 국정감사에서 올해도 피감기관으로부터 법령에 저촉되는 식사 등의 편의를 받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하고 국민적 신뢰를 높이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내대표는 이어 "올해 국정감사부터는 '증인신청 실명제'가 도입된 만큼 일반증인을 신청만 해놓고 질문을 하지 않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해야 한다"며 "증인에게 답변 기회를 주지 않거나 망신주기식 질의가 되지 않도록 집권여당 의원으로서 솔선수범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이 올해 국감 기조로 내건 '민생제일·적폐청산·안보 우선'을 잘 실현하는 국감을 만들어야 한다며 의원들을 독려했다.

우 원내대표는 "과거 정부의 헌정 유린과 국기 문란을 바로잡을 수 있는 마지막 국정감사인 만큼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며 "아울러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북한의 도발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민생제일 국감', '안보우선 국감'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국감은 12일부터 31일까지 16개 상임위원회(겸임 상임위 포함)에서 701개 기관을 상대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