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핵무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_카지노 경제학이란 무엇인가_krvip

“한국 핵무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_영화 포커 이동_krvip

도널드 트럼프의 외교정책통으로 불리는 리처드 하스 미국외교협회(CFR) 회장은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의 핵 보유를 전혀 검토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스 회장은 14일(현지시간) CFR 뉴욕본부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실 산하 동북아평화협력 의원외교단' 일행을 만난 자리에서 "한국의 핵무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으며, 미국의 이익에도 반한다"고 밝혔다고 면담에 참석한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이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첫 국무장관 후보로도 거론되는 하스 회장의 이같은 발언은 트럼프 당선인이 선거 과정에서 한국의 핵무장을 용인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지만, 백악관에 들어간 뒤에는 검토도 하지 않을 것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당선인이 선거와 국정을 구분해 보고 있다"는 하스 회장의 발언도 이 같은 관측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하스 회장은 CFR의 대북정책보고서가 트럼프 측에 전달됐다면서 이를 검토하는 데는 6개월가량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북핵 문제와 관련해 컨센서스가 없는 상태이다", "대북정책 선택은 어려운 과제이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고 정 의원은 덧붙였다. 면담에는 새누리당 정병국·나경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 국민의당 조배숙 의원 등도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