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북핵 대응 모든 과정에서 한미공조가 최우선”_젊은 견습생은 한 달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강경화 “북핵 대응 모든 과정에서 한미공조가 최우선”_좋은 배팅사이트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1일(오늘) "향후 북핵 대응의 모든 과정에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양국 간 공조를 최우선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리처드 하스 미국외교협회 회장과 외교부 청사에서 면담한 자리에서 "북한 문제와 북핵 문제 대응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한미 간 긴밀한 협의와 공조"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장관은 "한미 동맹이 지난 60여년간 한반도와 아태지역의 평화·안보를 위한 핵심축(linchpin)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며 "우리 정부는 한미 동맹을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으로서 더욱 굳건하게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하스 회장은 "지난 60여년간 한국은 미국과 전 세계에서 함께 싸워온 미국의 혈맹으로서, 민주주의·시장경제 가치를 바탕으로 정치·경제적인 성공을 이룬 동맹의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한미 동맹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현안 해결 또는 관리에 있어 한미 간 협의와 의견 조율이 중요하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하스 회장은 조지 W. 부시 행정부 당시 국무부 정책실장을 역임한 미국의 대표적 외교정책 전문가이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교계 인사 가운데 거의 유일하게 '존경하고 좋아하는 스승'이라고 표현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