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차기 대통령 피용 유력”…시뮬레이션 결과_아베니다 고이아스 상 카에타누 포커_krvip

“프랑스 차기 대통령 피용 유력”…시뮬레이션 결과_테이블 슬롯_krvip

프랑스 제1야당인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프랑수아 피용(62) 전 총리가 내년에 치러질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복수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두 여론조사기관이 각각 실시한 대선 시뮬레이션 조사에서 피용 전 총리가 결선투표에서 극우 정당인 '국민전선'의 마린 르펜(49) 대표를 누르고 승리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피용 전 총리는 '해리스 인터랙티브'가 이날 실시한 시뮬레이션 조사에서 1차 투표 때 26%의지지를 받아 24%를 얻은 르펜 대표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수아 올랑드 현 대통령은 9%의 지지를 얻는 데 그쳤으며, 올랑드 대통령 대신 마뉘엘 발스 프랑스 총리가 사회당 대선 후보로 나섰을 때도 결과는 마찬가지로 나타났다.

피용 전 총리는 이후 열릴 결선투표에서는 67%의 지지율을 얻어 33%의 르펜 대표를 꺾고 승리를 거두는 것으로 예상됐다.

해리스 인터랙티브는 6천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했으며 오차범위는 밝히지 않았다.

피용 전 총리는 25일 여론조사기관 '오독사'(ODOXA)가 유권자 998명을 대상으로 벌인 시뮬레이션 조사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그는 1차 투표에서 32% 득표율로 각각 22%, 8%의 지지를 얻은 르펜 대표와 사회당 올랑드 대통령을 이길 것으로 예상됐으며, 결선투표에서도 71%의 지지를 얻어 20%를 확보한 르펜 대표를 제치고 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의 오차범위는 ±2.5%포인트다.

프랑수아 미테랑과 자크 시라크 전 대통령 밑에서 수차례 장관을 역임한 피용은 니콜라 사르코지 대통령이 집권하던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총리를 지냈다.

그는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의 강력한 신자유주의 정책을 지지하는 시장주의자이며, 사회 부문에서는 낙태를 반대하는 가톨릭 보수주의자다.

이날 막을 내린 공화당 경선에서 피용 전 총리는 정부지출 삭감, 이민자 수용 상한 설정, 전통적 가족가치 수호, 러시아와의 관계 개선 등 공약을 내세워 유권자들을 끌어들였다.

피용 전 총리와 결선에서 대결할 것으로 예측되는 르펜 대표는 반(反)이민, 반(反) 유럽연합(EU)을 표방하며 극우주의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그녀가 이끄는 국민전선은 경제난과 이슬람 극단주의자의 테러 등에 힘입어 2014년 유럽의회 선거에서 프랑스 제1당에 올랐으며, 지난해 12월 지방선거 1차 투표에서도 득표율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