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모테기 뉴욕서 50분간 회동 “서로 입장 반복·확인”_포커 우승자 제퍼슨 자민한_krvip

강경화·모테기 뉴욕서 50분간 회동 “서로 입장 반복·확인”_아이템 슬롯 중세 게임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현지시각 26일 제74차 유엔총회 참석 계기에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신임 외무상과 상견례를 겸한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했습니다.

한일 외교수장간 만남은 지난 8월 중국 베이징에서 강 장관과 당시 고노 다 외무상과의 회담 이후 한 달 만입니다.

회담에서 양국 장관은 일본의 수출규제와 한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 등 한일 간 갈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으나 뚜렷한 진전을 이루지는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회담 종료 직후 강경화 장관은 "외교 당국 간에 허심탄회한 소통을 이어가자,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위해서 계속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는 데 공감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북핵 문제 등에서 한일 간 공조가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뜻을 같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 장관은 "다만 한일 현안에 대해서는 서로 간의 입장을 반복하고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아사히신문의 보도를 보면 모테기 외무상은 회담이 끝난 후 "한국이 국제법 위반 상태를 조기에 시정하면 좋겠다.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가 가장 큰 문제"라고 일본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