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 국방부 브리핑 ‘질책’…국가안보실도 책임, 문책 대상”_크림색 카지노 파란색 벽_krvip

靑 “문 대통령, 국방부 브리핑 ‘질책’…국가안보실도 책임, 문책 대상”_돈벌이 앱 부자 노인_krvip

문 대통령이 북한 선박이 삼척항 인근에서 발견됐다는 국방부 브리핑과 관련한 언론 보도와 상황 보고를 받고 지난 18일 "어떠한 상황에서도 뚫려선 안된다"는 취지의 질책을 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또 당시 국방부 브리핑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고, 또 이를 사전에 국방부와 조율한 청와대 국가안보실도 책임이 있다며, 당연히 문책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윤도환 국민소통수석은 오늘(21일) 기자들과 만나 국방부의 17일 브리핑은 "'경계 태세'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안이하게,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게 경계에 이상이 없었다고 발표를 했다"면서, 문 대통령의 질책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윤 수석은 국방부 브리핑에 대해 청와대 국가안보실이 사전 조율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국방부에선 상황이 발생하면 당연히 청와대에 보고를 한다"고 답했습니다.

또 17일 국방부 브리핑도 안보실에서 사전에 내용을 전달 받았지만, 발표문에 대한 확인을 했을 뿐이라며 질의 응답까지 조율한 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안보실에서 국방부 보고를 받고 최종 확인을 한 누군가도 책임 져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선 "당연히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윤 수석은 국가안보실 행정관이 17일 국방부 브리핑에 참석한 것에 대해선 "당시 언론보도 상황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여론이 흘러가는가를 확인하기 위해 갔던 것"이라며 "해당 행정관이 그 자리에서 국방부 관계자들과 어떤 협의나 조율을 한 바는 전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국방부 브리핑은 "아무 잘못을 하지 않았다는 뉘앙스를 갖고 그런 방향으로 자료를 낸 것인 비판의 대상이 된 것" 이라며 일부러 은폐하려한 건 아니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