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출국금지…피의자 신분 전환_베토 카레로의 사진 아이디어_krvip

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출국금지…피의자 신분 전환_업데이트된 베타인_krvip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금품 살포의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검찰은 당시 전당대회에서 금품 살포가 송영길 전 대표의 당선을 위한 것이었다고 보이는 점과 송 전 대표가 의혹의 핵심 인물이라는 점 등을 염두에 두고 이 같은 조치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송 전 대표는 어제(2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파리에서 귀국해 "국민 여러분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서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검찰은 주위 사람들을 불러서 주변을 돌기보다는 오늘이라도 저를 소환하면 적극 응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송 전 대표는 다만 금품 살포 의혹에 대해선 "후보가 캠프 일을 일일이 챙기기 어려웠다"며 부인하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검찰은 2021년 3월부터 5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송 전 대표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윤관석 의원과 이성만 의원,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 등이 공모해 국회의원과 대의원 등에게 9천4백만 원을 건넸다고 의심하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원이 어제(24일) 서울중앙지검에 송 전 대표를 정당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면서, 송 전 대표도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