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에 대립각 세우는 中 “대북 독자제재 결연히 반대”_미성년자도 카지노 입장 가능_krvip

美에 대립각 세우는 中 “대북 독자제재 결연히 반대”_베토 리차 결혼식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북한과 거래하는 중국의 은행과 기업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 중국 외교부가 대북 독자 제재를 결연히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4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의 북핵 억제 노력이 미흡한 데 좌절감을 느낀 트럼프 미 행정부가 중국에 새 제재를 고려하고 있다고 미국 관리들이 말했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 이러한 입장을 표명했다.

겅 대변인은 "이런 보도 내용의 사실 여부를 알지 못하며 이들 관리의 태도가 미국의 입장을 대변하는지도 알지 못한다"면서 "중국은 일관되고 엄격하게 유엔 안보리의 대북 유관 결의를 집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안보리 체계를 벗어난 독자 제재를 결연히 반대하며 특히 다른 국가가 자국법의 관할을 넘어서 적용하는 것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랫동안 중국 측은 한반도 핵 문제 해결을 위해 줄기차게 노력해왔으며 시종일관 중요하고도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했다"면서 "안보리 상임이사국으로서 중국 측은 건설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안보리의 대북 결의 초안 협상에 참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아울러 "결의 초안 통과에 앞서 중국의 협조를 요청한다면서 결의 초안 통과 후 중국을 겨냥해 독자 제재를 하겠다는 것은 배은망덕한 행위가 아니겠는가"라고 반문하면서 "한반도 핵 문제는 모든 유관 각국의 긴밀한 협력으로 해결해야 하며 조기에 대화 협상의 정확한 궤도로 돌아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겅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내가 명확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중국이 집행하는 안보리 결의는 일부 국가의 국내법이 아니다"며 미국을 겨냥해 불만을 내비쳤다.

이와 관련해 로이터 통신은 13일(현지시각) 익명의 관리들을 인용해 중국의 북핵 억제 노력이 미흡한 데 좌절감을 느낀 트럼프 정부가 중국에 대한 새 제재를 고려하고 있다면서 먼저 소규모 금융기관이나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과 연계된 위장회사를 포함해 비교적 손쉬운 중국 기업을 타깃으로 삼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미 재무부는 앞서 지난달 29일 중국 단둥은행을 돈세탁 우려 기관으로 처음으로 지정해 미국과 이 은행 간의 거래를 전면적으로 중단시키는 조처를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