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 “北, 18개월 내 수소폭탄 개발 가능성”_레프러콘 슬롯_krvip

美 전문가 “北, 18개월 내 수소폭탄 개발 가능성”_브라질 상원 의원은 얼마를 벌나요_krvip

북한이 조만간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투하된 원자폭탄보다 훨씬 강력한 수소폭탄 개발에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국가이익센터 해리 카자나스 국방연구국장은 현지 시각 4일 폭스뉴스 기고문에서 미 국방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이 주장했다. 카자니스 국장은 "한 국방부 관료가 최근 익명을 전제로 '북한이 수소폭탄 개발을 마무리짓고 있으며, 6∼18개월 내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카자니스 국장은 이 폭탄이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투하한 원자폭탄보다 몇 배 더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며, 북한의 'KN-08' 미사일이 이 수소폭탄을 탑재할 능력을 지녔을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2012년 처음 공개된 'KN-08'은 북한이 개발한 사정거리 5,500㎞ 이상 미사일로, 이동 발사대에 장착돼 탐지와 추적이 힘들다.

카자니스 국장은 "북한이 지난해 기대보다 빠르게 핵과 미사일 무기를 발전시켜 우리를 얼마나 큰 충격에 빠뜨렸는지를 고려하면, 북한의 공격 가능성에 주의를 기울여 준비하는 것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