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글렌데일 소녀상 훼손한 60대 여성 기소…7가지 기물파손 혐의_이전 메가 세나 베팅_krvip

美글렌데일 소녀상 훼손한 60대 여성 기소…7가지 기물파손 혐의_토토 자유 게시판_krvip

미국 안에 최초로 세워진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 평화의 소녀상 얼굴에 낙서를 하는 등 훼손한 혐의로 체포된 60대 여성이 7가지 공공기물 파손(반달리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2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검찰에 따르면, 소녀상 얼굴에 낙서하고 주변 화단을 훼손하는 장면이 폐쇄회로TV에 잡혀 용의자로 지목된 재키 리타 윌리엄스(65)는 글렌데일시 소유물과 지역 교회 시설물에 인종차별적 내용의 낙서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히스패닉계로 알려진 윌리엄스는 지난달 16일과 26일 글렌데일 중앙도서관 시립공원에 설치된 소녀상에 다가가 검정 마커 등으로 얼굴에 낙서를 하고 주변에 놓은 화분을 뒤엎고 깨트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글렌데일에 있는 조이풀 크리스천 커뮤니티 교회에 아시아계를 비하하는 내용의 낙서를 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윌리엄스가 7가지 범죄 혐의를 받고 있으며,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될 경우 최고 징역 7년형에 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공공기물이나 기념물을 파손하는 반달리즘 행위는 중범죄에 해당합니다.

올해로 건립 6주년을 맞은 글렌데일 소녀상은 미국 내 소녀상 가운데 처음 설치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