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경기침체 우려 커져…경제전문가 63% “1년내 침체 도래”_패시브 포커로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美 경기침체 우려 커져…경제전문가 63% “1년내 침체 도래”_핏불 베팅_krvip

미국 경제 전문가 10명 중 6명 이상이 앞으로 1년 이내에 미국이 경기침체에 빠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최근 66명의 경제 전문가들을 조사해 현지시간 16일에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63%가 내년에 경기침체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최근 미국은 물론 전 세계는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중앙은행 기준금리를 지속해서 크게 올리면서 경기침체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같은 조사보다 경기침체가 올 것이라고 답한 사람이 더 많아진 것으로, 2020년 7월 이후 처음으로 과반이 경기 침체를 예상했습니다.

7월 조사에서는 49%의 전문가들이 1년 이내 경기침체를 예상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는 최근 3번 연속 '자이언트 스텝'(한번에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하는 것)을 단행했음에도 물가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발표된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보다 8.2%, 전월보다 0.4% 각각 올라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 인상 기조를 유지할 가능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좀처럼 안 잡히는 인플레이션은 연준이 기준금리를 계속해서 올리도록 압박할 것이며, 이는 결국 미국 경제를 침체에 빠뜨릴 위험을 증가시킬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번 조사에서 경제 전문가들은 올해 말 기준금리 범위 중간점을 4.267%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7월 예측치인 3.294%를 상당히 상회한 것으로 가장 최근인 지난달 금리 인상으로 미 기준금리는 3%에서 3.25%로 올랐습니다.

연준은 11월 초와 12월 중순 각각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인플레이션 등 현재의 경제 상황이면 11월에도 자이언트 스텝을 밟을 가능성이 큽니다.

연준 인사들도 경기침체에 한 발짝 더 다가선다 해도 고공 물가를 잡기 위해 지속해서 금리를 올리겠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1일 CNN 인터뷰에서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지만 만약 발생해도 매우 경미한 침체일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