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정교과서, 유예 아닌 폐기가 답…금지법도 추진”_카쿨로 확률 포커_krvip

野 “국정교과서, 유예 아닌 폐기가 답…금지법도 추진”_슬롯에 연결된 장치_krvip

야권은 27일(오늘) 교육부가 국정 역사교과서 적용을 1년 유예하고 국검 인정을 혼용하기로 한 데 대해 "완전한 폐기가 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역사교과서국정화저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유은혜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는 국정교과서 금지법을 신속히 상임위를 통해 처리하겠다"라면서 "아울러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임 요구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부당한 역사 왜곡 시도는 이미 대통령 탄핵과 함께 심판받았다"면서 "국정 역사교과서는 유예가 아닌 폐기가 답"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김경록 대변인 역시 "정부가 여론을 무시하고 사실상 국정교과서를 보급하자는 선언을 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자격 미달 교과서로 인한 피해는 우리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온다"며 "헌법에 규정된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마저 위반하는 시대착오적 국정교과서는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도 "국정교과서를 제멋대로 '올바른 역사교과서'라고 명명하면서 꼼수 적용을 강행하는 교육부를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야권은 현재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안건조정위에 회부돼 있는 '국정교과서 금지법'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