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소지 차별 시정 권고”에 오케이금융그룹 불수용_비트 돈 버는 방법_krvip

“휴대전화 소지 차별 시정 권고”에 오케이금융그룹 불수용_단어 빙고 목표_krvip

직책에 따라 휴대전화 사용에 차별을 두지 않도록 하라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를 오케이 금융그룹이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인권위는 오늘(29일) “오케이 금융그룹이 피해자 권리구제 방안 마련에 힘쓰도록 사회적 관심을 환기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지난 9월 인권위는 오케이 금융그룹 대표이사 등에게 “사업장 내 휴대전화 사용에 있어서 직책에 따른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휴대전화 소지를 제한하지 말고, 유사한 차별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앞서 노조는 지난 6월 콜 센터의 직원들의 경우 출근하자마자 사물함에 휴대전화를 보관하도록 하고 팀장 이상에겐 휴대전화 소지를 허용한 것은 직급과 직책을 이유로 한 차별이라며 인권위에 진정을 제기했습니다.

인권위 권고에 오케이 금융그룹 측은 “고객의 개인정보와 신용정보 등 회사의 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직원들의 사업장 내 휴대전화 소지 제한은 불가피하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직책에 따른 차별을 해소하겠다며, 오히려 모든 직원이 휴대기기 보관함에 휴대전화를 보관하도록 조치했습니다.

그러면서 “업무상 필요한 경우에 대비해 업무용 휴대전화를 지급했고, 직원이 업무공간에서 개인 휴대전화를 사용하더라도 정보보호가 가능한 대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인권위는 “개인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는데, 모든 직원이 휴대전화를 소지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모든 직원의 휴대전화 소지를 금지한 것은 인권위 권고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오케이 금융그룹 대표이사가 인권위의 권고를 불수용한 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현대사회에서 휴대전화는 단순 통신기기가 아니라 개인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생성하는 도구이자, 각종 정보를 얻기 위한 생활필수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오케이 금융그룹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