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할리우드’ 간판, 새해 첫날 ‘할리대마초’로 바뀌어_축구 게임 링크_krvip

美 ‘할리우드’ 간판, 새해 첫날 ‘할리대마초’로 바뀌어_나는 게임에서 이겼다_krvip

미국 서부의 관문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 시의 상징인 '할리우드'(HOLLYWOOD) 간판이 새해 첫날인 1일(현지시간) 'HOLLYWeeD'로 바뀌어 화제에 올랐다.

영어 철자 대문자 'O'를 소문자 'e'로 바꾼 것으로 Weed는 대마초라는 뜻이다.

누군가가 올해부터 기호용 대마초 사용을 합법화한 캘리포니아 주의 정책을 환영하는 뜻에서 밤새 간판에 손을 댄 것으로 LA 경찰국은 보고 있다.

LA 타임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할리우드 간판이 2017년 새해 시작과 함께 할리위드로 바뀐 건을 알아챈 LA 시민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을 올렸다.

LA 경찰은 할리우드 간판 주변에 설치한 감시 카메라를 살핀 결과 한 사람이 2016년 마지막 날이던 전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간판의 철자를 바꿨다고 전했다.

장난을 쳤다고 주장한 사람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경찰은 무단침입 경범죄로 이번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지난해 11월 8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진 주민 투표에서 기호용 대마초 합법화를 압도적으로 가결했다.

투표 다음날부터 바뀐 법이 전격 시행됐으나 법안의 실효 시점이 2017년 1월 1일이라는 점을 고려해 이를 기념하고자 누군가가 간판 위로 올라가 철자를 바꿨다는 견해가 설득력을 얻는다.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캘리포니아 주는 기호용·의료용 대마초를 합법화한 8개 주 중에서 단숨에 최대 대마초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