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저성장 고착화”…최경환 “비교적 선방”_저축은행 대행사 카지노 전화_krvip

野 “저성장 고착화”…최경환 “비교적 선방”_베팅 스타 쿠폰_krvip

오늘 경제 분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는 경제 성장 둔화와 각종 경제 지표 부진에 대한 책임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은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 8년 간 성장, 소득 등 경제 관련 지표가 모두 참여 정부 때보다 나빠졌다며 경제 무능 8년이라고 비판했고,

김영환 의원은 우리 경제가 저성장 구조로 고착화되고 있는 것은 양극화와 불평등 때문이라며 이른바 '초이노믹스'는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당 김현미 의원은 박근혜 정부들어 해마다 재정 적자가 40조 원씩 늘고 있어 국가 재정이 괴멸 상태라고 주장했습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답변에서 수출 부진 때문에 경제 성장률이 하향 조정될 수도 있지만 금융위기로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 한국은 비교적 선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경제 성장률이 그래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10여 년만에 처음으로 평균 성장률에 근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가 채무 비율과 관련해서는 중장기적으로 우리 경제의 체력을 회복해야 하기 때문에 단기적인 부채 증가는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며 경제를 성장시켜 세수를 늘리는 선순환 구조로 가도록 하겠다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