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이 만든 ‘지구와사람’ 복합문화공간 개설…이현 개인전_포르투갈 축구 베팅_krvip

강금실이 만든 ‘지구와사람’ 복합문화공간 개설…이현 개인전_베토 카레이로에 가까운 호텔_krvip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이끄는 재단법인 ‘지구와 사람’이 서울 용산구에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하고 다음 달 31일(토) 서양화가 이현의 개인전을 엽니다.

지구와 사람은 강 전 장관이 2013년 지구생태와 인류의 관계에 관심을 둔 주변인들과 함께 시작한 생명문화포럼에서 출발해 2020년 재단으로 출범했습니다.

‘생태대’(Ecozonic Era.생명공동체)의 문명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지식공동체를 표방하며 이론적인 연구와 대중 강좌를 통한 교육사업, 연극과 영화, 미술 등 예술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옥에 사무실을 뒀던 지구와 사람은 지난 9월 현재의 자리로 이전하며 재단 사무공간을 전시와 공연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몄습니다.

강 전 장관은 “지구와 사람은 지구 중심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책으로 대안을 연구하는 모임”이라며 “학술, 교육, 문화를 카테고리로 잡았고 융합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 전 장관과 1997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이현 작가는 재단 활동에 힘을 보태는 차원에서 이번 전시를 재단 후원전으로 먼저 제안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공부하고 로마에서 활동한 이현 작가는 2019년 한국으로 돌아와 작업하고 있습니다.

사무공간을 전시장으로 재단장한 공간에는 이현 작가의 회화 20여 점이 걸렸습니다.

지구와 사람은 이현 작가의 전시를 시작으로 재단의 취지에 뜻을 같이하는 작가들에게 새로 생긴 공간의 문을 열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