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 테러·극단주의 점검 위한 청문회 다음 달 개최_개인 온라인 포커_krvip

美 하원, 테러·극단주의 점검 위한 청문회 다음 달 개최_전자의 전하_krvip

미국 버지니아주 샬러츠빌에서 발생한 유혈시위 여파로 미 하원이 자국 내 테러와 극단주의 단체의 위협 문제를 점검하기 위한 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16일(현지시간) 미 주간지 타임과 의회 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마이클 맥콜(텍사스·공화당) 하원 국토안보위 위원장은 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 가운데 최고위인 베니 톰슨(민주·미시시피) 의원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 같은 청문회 개최 계획을 밝혔다.

톰슨 의원은 앞서 위원회에 증오단체와 국내 테러 등에 관한 별도의 청문회를 개최해달라고 요청했다.

맥콜 위원장은 톰슨 의원의 요청에 대한 답변 성격의 서한에서 "우리는 신나치나 KKK 등 백인우월주의 단체들이 촉발한 혐오스러운 사상이나 선입견과 편견, 인종차별에 다같이 맞서 싸워야 한다"며 "그들은 미국인을 대변하지 않으며 이런 역겨운 가치가 우리 공동체에 폭력을 확산하고 우리 이웃을 전염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한 배경을 설명했다.

맥콜 위원장은 또 다음 달 12일 열리는 이 청문회에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과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 니콜라스 라스무센 대테러센터(NCC) 국장 등을 소환했다며 위원회 소속 양당 의원들이 참석해 "국내 테러리스트와 다른 극단주의 단체들로 인해 생긴 위험"에 대해 논의해달라고 부탁했다.

미국 버지니아주 샬러츠빌에서는 지난 12일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시위 도중 유혈 충돌이 발생해 3명이 숨지는 참사가 빚어졌다.

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위에 참가한 백인 우월주의 단체뿐 아니라 좌파 단체들까지 싸잡아 비판하면서 인종주의 갈등이 확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