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많이 먹어도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 안 해”_가을 포커 영어_krvip

“치즈 많이 먹어도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 안 해”_이나그램 카지노 룰렛 소녀_krvip

치즈를 많이 먹어도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아일랜드 더블린 대학 농식품과학대학의 엠마 피니 박사 연구팀이 18~90세 남녀 1천5천 명을 대상으로 우유, 치즈, 요구르트, 크림, 버터 같은 유제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와 영국의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14일 보도했다.

치즈를 많이 먹는 사람은 적게 먹거나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전체적인 포화지방 섭취량은 훨씬 많지만 LDL 콜레스테롤의 혈중 수치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피니 박사는 밝혔다.

이는 치즈로부터 섭취하는 포화지방은 치즈에 들어있는 특이한 영양소 구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에는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일부 연구결과들을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그는 지적했다.

이 조사에서는 또 '저지방 식사'를 하는 그룹이 오히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지방 우유와 저지방 요구르트를 자주 먹는 사람은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경향을 보였다.

LDL 콜레스테롤은 콜레스테롤을 혈관 벽으로 운반해 쌓이게 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은 반대로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거두어 간(肝)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린다.

따라서 LDL 콜레스테롤이 지나치게 많으면 혈관 벽에 쌓여 혈액 흐름을 방해, 심혈관질환 위험이 커진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의 과학전문지 '영양과 당뇨병'(Nutrition and Diabetes) 최신호에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