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군사도시” 영국 슈퍼 항공모함 공식 취역_오늘은 진짜 베티스_krvip

“해상 군사도시” 영국 슈퍼 항공모함 공식 취역_원형 바다 신부 라인 카지노_krvip

해상군사도시에 비유되는 영국의 첨단 항공모함 '퀸 엘리자베스' 호(號)가 현지시간으로 7일 공식 취역했다.

모항인 영국 남부 포츠머스 해군기지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주관한 취역식 행사와 함께 퀸 엘리자베스 호가 영국 함대에 공식 합류했다.

여왕은 환영사에서 "빅토리아 호와 마찬가지로 퀸 엘리자베스 호는 영국 최고의 기술과 혁신을 구현하는 21세기를 위한 기함"이라고 의미 부여했다.

지난 2009년부터 건조가 시작된 퀸 엘리자베스 호는 길이 280m, 6만5천t으로 수직 이착륙 기종인 첨단 F-35B '라이트닝 2' 스텔스 전투기를 36대를 비롯해 중형 대잠수함 헬기와 공격헬기, 수송용 헬기를 동시에 탑재할 수 있어 해상 군사도시에 비유된다.

승무원 1천600명을 태우고 작전을 펼칠 수 있다.

다만 F-35B 전투기들은 2020년 연말쯤부터 퀸 엘리자베스 호에 탑재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402㎞ 반경에서 동시에 1천대 규모의 선박과 항공기 움직임을 감시할 수 있는 첨단 장거리 레이더 기능이 장착돼 있다.

퀸 엘리자베스 호는 내년에 헬기와 함재기 등이 시험비행을 한다.

퀸 엘리자베스 호에 이어 자매 항모인 '프린스 오브 웨일스' 호도 이미 건조에 들어갔다.

2척의 항모를 건조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함재기를 제외하고 60억파운드(약 8조8천억원)를 넘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