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절반 이상 ‘ESG 수준 미흡’ 진단”_코코아 쇼 카지노 전화_krvip

“중소기업 절반 이상 ‘ESG 수준 미흡’ 진단”_포커 앱 플레이 베팅_krvip

중소기업 절반 이상이 자사의 ESG 즉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수준이 미흡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정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중소기업 1만 4천228곳이 ESG 수준을 자체 진단한 결과, 절반 이상은 E·G 부문에서 ‘미흡’ 등급인 4~5등급을 받았습니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중소기업 ESG 자가 진단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데 부문별 설문에 응답하면 우수 등급인 1등급에서 미흡 등급인 5등급 사이의 점수를 받습니다.

홍 의원실이 지난 8월 말 기준 자가 진단에 참여한 1만 4천228곳의 설문을 분석한 결과 E·G 부문의 중윗값은 4등급이고 사회 부문만 2등급을 기록했습니다.

E 부문의 경우 65.5%인 9천324곳이 미흡 수준인 4~5등급을 받았고 G 부문도 절반이 넘는 56.6%(8천52곳)가 4~5등급에 몰려 있습니다.

홍 의원은 “자가 진단으로 ESG 수준을 파악한 업체들은 결과를 받아보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라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전문가 컨설팅 등 촘촘한 ESG 종합 지원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홍정민 의원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