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의혹 제보 조작’ 맹공에 ‘정치 공방 자제론’ 제시_호날두 경이로운 포커 플레이어_krvip

與 ‘의혹 제보 조작’ 맹공에 ‘정치 공방 자제론’ 제시_벽돌공 장갑 얼마 벌어요_krvip

더불어민주당이 '문준용 씨 의혹 제보 조작' 파문을 '대선 농단'으로 규정하면서 국민의당을 향해 맹공을 퍼붓는 가운데 원내 지도부에서 수위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원내 협치부대표인 이훈 의원은 29일(오늘) 정책조정회의에서 "문준용 씨와 관련한 제보 조작 사건에 대한 정치권의 공방이 세지고 있다"면서 "자제를 촉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검찰이 철저한 조사를 시작했다"면서 "이와 관련한 정치권의 공방이 추가경정예산이나 정부조직법 논의 자체를 방해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도 정치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추경과 정부조직법 논의에 즉각 참여하는 것이 오히려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이 아닐까 말씀드린다"고 당부했다.

협치 대상 1순위 정당인 국민의당을 향한 지나친 공세가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추미애 대표는 "이번 사건은 '국민의당 대선 공작 게이트'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했고, 심기준 최고위원은 "대선 농단이고 국정원 댓글 사건을 뛰어넘는 유신 잔재가 21세기에 부활한 것"이라면서 국민의당을 강하게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