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장관, 왕이 외교부장에 ‘기자 폭행’ 유감 표명_유로 컵 베팅_krvip

강경화 장관, 왕이 외교부장에 ‘기자 폭행’ 유감 표명_초보 프로그래머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14일(어제) 중국 경호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국빈 방중 일정을 취재 중이던 한국 기자들을 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중국 외교당국에 유감을 표명했다.

강경화 장관은 전날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장에서 왕이 외교부 부장에게 기자 폭행사건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 재발 방지와 책임자 문책을 요구했다고 청와대 측이 밝혔다.

아울러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문 대통령의 지시로 병원에 입원해 있는 매일경제 기자를 위문하고 병원에 있던 중국 공안 담당자에게 철저한 수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앞서 주중 한국대사관은 14일 기자폭행 사건과 관련해 중국 공안부에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중국 외교부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중국 공안이 어제 오후 9시부로 수사에 착수했다.

이와함께 15일(오늘) 오전 중으로 폭행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매일경제 이충우, 한국일보 고영권 기자에 대한 피해자 대면조사를 신속히 마칠 예정이다.

두 명의 기자는 대면조사 후 오늘 저녁 비행기로 귀국한다.

이와 관련해 주중 한국대사관측은 매일경제 이충우 기자 입원 기간 동안 상시 지원할 계획이고 귀국길에는 주중 한국대사관 영사가 한국까지 호송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