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SC 부보좌관 “北, 사이버 활동으로 미사일 재원 3분의 1 충당”_버스 일정 카지노 리오 그란데_krvip

美 NSC 부보좌관 “北, 사이버 활동으로 미사일 재원 3분의 1 충당”_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려 돈 버는 방법_krvip

앤 뉴버거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사이버·신흥기술 담당 부보좌관은 "북한이 사이버 활동을 통해 미사일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원의 최고 3분의 1을 충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버거 NSC 부보좌관은 현지 시간 28일 신미국안보센터(CNAS)가 주최한 세미나서 북한의 사이버 활동이 초래하는 위협 수준을 묻는 말에 "북한의 사이버 능력에 대해서 상당히 우려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계속 진전되고 있는 북한 미사일 프로그램 문제는 우리에게 우선순위에 있다"면서 "북한의 사이버 활동이 그 핵심 재원임을 고려하면, 이 문제는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북한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공격하든 여러 국가에서 정보기술(IT) 노동자를 이용하는 것이든 이것은 주요 이슈"라면서 "이 때문에 우리는 여러 창의적인 방식의 조처를 했으며 이를 더 위험하고 더 부담되도록 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북한의 사이버 활동 기술과 관련해 "북한은 (사이버에서) 파괴적 활동을 수행한 나라 중 한 곳"이라면서 "북한은 기술을 혁신하면서 사이버상에서 돈을 갈취하거나 파괴적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최신 기술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고 온 뉴버거 부보좌관은 "한국 측과 북한이 미사일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원을 사이버에서 확보하는 것을 더 어렵게 하기 위해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뉴버거 부보좌관은 지난 25∼27일 한국을 방문해 사이버 관련 문제에서 한미 협력 심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뉴버거 부보좌관은 방한 기간 중요한 인프라와 정부 시스템의 보안, 사이버 사고 대비, 국제법과 규범 존중, 파괴적인 사이버 행위 억제 등 파트너 국가와 협력하겠다는 미국 정부의 약속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방한은 양국 정상이 5월 공동 성명에서 사이버 문제 협력을 확대하고 북한을 포함한 사이버 위협에 맞서기로 밝힌 데 따른 후속 조처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