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장관, 전군 주요 직위자 회의 개최 “안보상황 엄중…확고한 대비태세 유지”_도마뱀붙이가 이겼다_krvip

국방장관, 전군 주요 직위자 회의 개최 “안보상황 엄중…확고한 대비태세 유지”_공개 베팅_krvip

신임 국방부 장관이 오늘(11일) 첫 전군 주요 직위자 회의를 갖고 확고한 대비태세를 갖출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종섭 신임 국방부 장관은 오늘 오전 이취임식을 마치고 첫 일정으로 현충원을 참배한 뒤 전군 주요 직위자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는 각 군 총장과 작전사령관급 주요 지휘관 등이 화상회의 형식으로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군사대비태세 현황을 보고받고 “북한의 미사일 위협 고도화와 핵실험 가능성으로 한반도의 안보상황이 매우 엄중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전방위 안보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해·공 전 영역에서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북한이 직접적 도발을 자행한다면, 자위권 차원에서 단호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이 장관은 “인권이 보장받는 가운데, 법과 규정을 준수해 군기강 확립과 함께 사기가 높은 군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국가를 위한 희생이 존경받는 ‘국방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