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후쿠시마 오염수 국제 공론화에 日…“극히 유감”_많은 베팅 가치_krvip

韓 후쿠시마 오염수 국제 공론화에 日…“극히 유감”_크림반도의 러시아 카지노_krvip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한국이 국제원자력기구(IAEA) 총회에서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검토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공론화한 것과 관련해 "극히 유감"이라고 밝혔습니다.

스가 장관은 오늘 오후 정례 기자회견에서 "한국이 IAEA 총회에서 우리나라(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관련 대처를 비판하는 정부 연설을 했다"며 "한국 측의 주장은 사실 관계와 과학적 근거에 기초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스가 장관은 이어 한국의 주장은 풍평피해, 즉 소문에 의한 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어서 극히 유감이라면서 "한국이 사실관계와 과학적 근거에 기초해 주장을 행하도록 재차 강하게 요구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미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은 현지시각 1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IAEA 총회에서 오염수를 바다에 흘려보내는 것이 한국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세계 각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라며 국제 사회의 관심과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일본 측은 오염수 처리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주장해 양국 관계자가 공개석상에서 치열한 설전을 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