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총리, 가짜뉴스 만들어” vs “총리가 가짜뉴스 만들겠나”_치킨 슬롯_krvip

“이 총리, 가짜뉴스 만들어” vs “총리가 가짜뉴스 만들겠나”_그릴 포커 그림_krvip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검찰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 압수수색과 관련한 이낙연 국무총리의 최근 국회 답변을 놓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은 이 총리가 지난달 27일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여성만 두 분 계시는 집에서 많은 남성이 11시간 동안 뒤지고 식사를 배달해 먹는 것들은 과도했다는 인상을 줄 수밖에 없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마치 인권침해 느낌이 가도록 한 발언이며, 감성팔이를 하고 동정심을 유발하려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가짜뉴스에 대응책을 세우겠다고 한 총리가 나서서 가짜뉴스를 만들어냈는데 총리실이 가짜뉴스의 공장이 돼서 되겠냐"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정운현 국무총리비서실장은 "말 내용 중에 오류가 있었다고 해서 설사 가짜뉴스를 만들려고 그리 발언하시겠느냐"고 반박했습니다.

성 의원은 "압수수색 나흘이 지난 상태에서 파악도 못 하고 총리가 그렇게 얘기할 수가 있느냐"고 재반박했고, 정 실장은 "결과적으로 저희가 잘못 보좌했습니다만 모든 압수수색에 변호사와 남녀가 몇 명인지 관심을 가지거나 보고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노형욱 국무조정실장은 "수사 진행 상황에 대해 저희가 보고했다면 더 큰 문제가 아니냐"라며 "반대 경우라면 수사에 간섭한다고 하지 않느냐"라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한국당 김선동 의원은 "(이 총리의 국회 답변은) 명백한 가짜뉴스"라며 "비서실장이 '가짜뉴스라고 얘기하면 되겠냐'고 되묻는 발언은 정중히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정 실장은 "가짜뉴스가 맞다 아니다가 아니라 설사 총리가 그런 말을 한 것을 가짜뉴스 만들기 위해서 하겠냐는 게 제 발언 취지"라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