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채 한 줌에 각설탕 한 개만큼 당 포함”_주사위 게임이 있는 카지노_krvip

“오징어채 한 줌에 각설탕 한 개만큼 당 포함”_최종 파라 레코드_krvip

오징어채와 버터구이 오징어 등 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즐겨 먹는 조미건어포류 한 줌(15g)을 먹으면 각설탕 1개 분량의 당(2.9g)을 섭취하는 셈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시중에 유통되는 조미건어포류 80개를 조사한 결과, 제품 15g에 평균 2.9g의 당이 들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8일 밝혔다. 조미건어포류의 약 20%가 당분으로 이뤄졌다는 얘기다.

특히, 일부 제품의 경우 15g에 최고 5.9g의 당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각설탕 2개 분량에 해당하는 양이다.

연구원은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오징어채와 같은 제품의 경우 물로 헹군 후 조리하거나 양념에 추가로 당을 넣지 말 것을 권장했다.

이번에 조사된 조미건어포류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의 '영양성분' 표시 대상 식품에 해당하지 않아 대부분 당 함량을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조미건어포류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며 "제품에 당 함량을 포함한 영양성분을 표시하도록 하는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