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200만 촛불’ 국민의 명령…박 대통령 퇴진 촉구”_실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_krvip

野 “‘200만 촛불’ 국민의 명령…박 대통령 퇴진 촉구”_에스포티바 베팅_krvip

야권은 26일 (오늘) 5차 촛불 집회를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에게 스스로 퇴진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청와대가 촛불에 섬처럼 고립됐다"며 "지지율 4%와 200만의 촛불, 대통령은 이 뜻을 깊이 깨달아야 한다. 200만 촛불은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국민의 절실한 요구이자 명령"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면 국정조사와 특검 등이 국회에서 시작될 것이고 특히 국민의 동력으로 탄핵안이 제출될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청와대가 벙커 속에서 권력에 집착해도 유지하기가 불가능할 것"이라며 "대통령이 빨리 퇴진하는 게 그나마 최선의 수습책"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다음달 2일 또는 9일 탄핵안 표결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정치를 하고 있지 못한 것 같다"고 비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탄핵안은 압도적인 국민의 물결을 타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정 원내대표가 혼자 말재주로 막을 수 있는 게 아니다"라며 "우리는 무조건 2일, 늦어도 9일에는 표결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박근혜 정부의 막무가내식 국정 파괴를 더는 내버려둘 수 없다"며 "오늘 광장에 모일 200만 촛불을 받들어 국회는 신속히 탄핵 절차를 밟고, 대통령은 물러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탄핵은 이번 정기국회 안에 처리돼야 한다"며 "헌법재판소 박한철 소장과 이정미 재판관의 임기를 고려할 때 다음 달 2일이나 늦어도 9일에는 탄핵소추 의결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다음 달 초 탄핵안 표결 불가 방침에 대해선 "촛불에 찬물을 끼얹는 셈"이라며 "언제까지 국민에게 촛불을 들게 할 셈이냐. 국민에게 책임지는 정치권의 모습을 보여드리라"고 주문했다.

손 수석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국격을 추락시켰지만 도리어 국민께서는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전 세계에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품격을 보여주셨다"며 "오늘 집회가 평화롭게 진행돼 청와대에 더욱 강력한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