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 철도 노사 합의안 강제법 처리…파업 중단 청신호_비행사 베팅 사이트_krvip

美 하원, 철도 노사 합의안 강제법 처리…파업 중단 청신호_승리할 확률이 가장 높은 게임_krvip

초읽기에 들어간 미국 철도 노조 파업이 미 의회 하원의 기존 합의 강제법안 처리로 일단 한숨을 돌리게 됐습니다.

미 하원은 현지시각 11월 30일 철도 파업 가능성을 막는 합의 강제 법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290표, 반대 137표로 가결 처리했습니다.

이날 표결한 법안은 지난 9월 백악관의 중재에 따라 노사가 마련한 잠정 합의안을 강제하는 내용입니다.

당시 철도 사용자 측과 12개의 주요 철도 노조 지도부는 잠정 합의안을 마련했지만 4개 노조의 표결에서 합의안 수용이 부결된 바 있습니다.

잠정 합의안은 향후 5년에 걸쳐 임금을 24% 인상하고, 매년 천 달러(약 132만 원)의 보너스를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하원의 표결 처리는 바이든 대통령의 강력한 요구에 따른 것입니다. 미국의 철도가 멈춰 서면 물류 이동이 전면 중단돼 안 그래도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신음하는 미국 경제에 치명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수백만 명의 출퇴근 철도 승객의 발도 묶일 수 있습니다.

미 의회는 헌법 제1조 제8항에 따라 주(州) 간 통상을 규제할 권한에 근거해 철도 노사에 합의안을 강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원의 관문을 넘어야 하는 데다 노조가 강력하게 요구하는 유급 병가 조항 삽입 여부에 대한 판단이 남아 있어 아직 안심하기엔 이르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