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 대변인 ‘꿀 먹은 벙어리’ 발언에 “장애 비하”_마이크로컨트롤러 슬롯_krvip

국민의힘, 민주 대변인 ‘꿀 먹은 벙어리’ 발언에 “장애 비하”_해양생물학 당신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국민의힘은 민주당 대변인이 기자들과 질의 응답 도중 ‘꿀 먹은 벙어리’라는 표현을 쓴 데 대해 “민주당은 말로만 인권을 외칠 뿐, 약자에 대한 차별과 혐오, 비하가 남아있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민주당 이소영 대변인은 오늘(19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고발사주 TF’ 회의 결과를 설명하던 중,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공명선거추진단이라는 기구를 통해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사실 관계를 밝히겠다고 한 지 한참 됐는데, 이후 회의도 개최되지 않고 꿀먹은 벙어리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국민의힘은 신인규 상근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언어 장애인을 비하하는 표현을 사용했다”며, “불쑥 튀어나온 말이라고 볼 여지도 있겠으나, 공당의 대변인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민주당의 장애인 비하 발언은 이번만이 아니다”라며, 지난해 1월 이해찬 전 대표가 ‘선천적 장애인은 후천적인 장애인보다 의지가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말한 점을 거론했습니다.

당시 해당 발언이 논란이 되자, 이해찬 전 대표는 인권위로부터 장애인 인권교육 수강 권고 조치를 받았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민주당은 반복되는 실언에도 불구하고 반성이 없고 재발 방지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차별적 표현과 장애인 비하 발언은 민주당의 특기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논란이 일자 민주당 이소영 대변인은 차별적이고 부적절한 표현이었다고 사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