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통령 응원 청원 중국 접속 0.02%…‘차이나게이트’ 사실 아냐”_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를 얻는 방법_krvip

靑 “대통령 응원 청원 중국 접속 0.02%…‘차이나게이트’ 사실 아냐”_베토 쿠리티바 신발_krvip

중국 동포들이 조직적인 온라인 활동으로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한 여론을 정부에 유리하게 조작했다는 이른바 '차이나게이트' 의혹에 대해 청와대는 사실이 아니라고 통계 수치를 들어 반박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2일) 기자들과 만나 이른바 '차이나게이트' 의혹과 관련해 "사실과 다르게 알려지는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합니다'라는 청원 게시판 방문자를 지역별로 분석해보면 국내가 96.8%, 미국은 1%였는데, 중국은 0.02%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2월 한달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한 기록을 봐도 96.6%가 국내였고, 미국이 0.5%, 베트남 0.6% 일본이 0.3% 중국은 0.06%였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지난해 1년 전체를 봐도 중국 접속 비중은 월 평균 0.1%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달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베'에 자신을 조선족이라고 소개한 사람이 '조선족이 중국 공산당 지시를 받아 국내 인터넷에 친정부 성향 글을 올린다'고 주장하며 이른바 '차이나 게이트'라는 의혹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