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사일기술 확산’ 중국기업 제재에 中 반발…보복 예고_상파울루의 포커 서킷_krvip

美 ‘미사일기술 확산’ 중국기업 제재에 中 반발…보복 예고_팅 무료 배팅을_krvip

미사일 기술 확산을 이유로 미국이 중국 기업 3곳을 제재한 데 대해 중국 당국이 “필요한 조치에 나서겠다”며 보복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23일 대변인 담화 형식으로 미국의 제재에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대변인은 담화에서 “우리는 미국이 미사일 기술 확산을 이유로 중국항천(航天)과기집단(그룹) 산하 기관 2곳과 바오리(保利)과기공사 등 3개 기업에 제재를 가한 것에 주목했다”면서 “중국은 이에 대해 강한 불만과 결연한 반대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중국은 (미사일) 확산 방지 국제 의무를 철저히 이행했다”면서 “미국은 아무런 근거 없이 ‘날조된’ 이유로 중국 기업에 대해 마구 제재를 가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대변인은 이어 “미국의 조치는 양국 기업의 이익을 심각하게 해치고, 정상적인 국제무역 질서를 깨뜨린다”면서 “글로벌 산업 공급망의 안전과 안정을 위협하고, 세계경제 회복과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대변인은 또 “미국은 즉시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아야 한다”면서 “중국은 앞으로 필요한 조처를 해 중국 기업의 합법적인 권리를 수호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중국 상무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