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DA “모더나 부스터샷에 회의적”_쿠리티바의 비밀 빙고_krvip

美 FDA “모더나 부스터샷에 회의적”_포키 게임 아빠의 컵케이크리아_krvip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제약업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부스터샷을 위한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FDA는 현지 시간 12일 공개한 문건에서 모더나 백신의 부스터샷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로 애초 두 차례 접종 뒤 예방 효과가 강하게 지속된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FDA는 부스터샷 때문에 항체가 늘어날 수 있지만 접종 전후의 항체 수준차가 충분히 크지 않고, 특히 많은 항체를 보유한 접종자들의 경우에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문건은 FDA의 외부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가 오는 14∼15일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이 필요한지 논의하기로 한 가운데 공개됐습니다.

일반적으로 FDA는 자문위의 권고를 대체로 받아들이지만 수용이 의무는 아닙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FDA가 모더나 백신의 부스터샷을 승인하면 접종 대상을 누구로 권고할지를 두고 다음 주 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앞서 모더나는 애초 4주 정도 간격으로 두 차례 접종되는 자사 백신을 투여량을 절반 줄여 65세 이상 고령자와 고위험군에 한 차례 더 접종하는 방식으로 부스터샷을 시행하겠다고 승인을 요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