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개혁안 타결임박…야, 최종안 제시키로_말하는카지노 여행_krvip

국정원개혁안 타결임박…야, 최종안 제시키로_간단한 포커 파티 장식_krvip

여야는 30일 국가정보원 개혁 방안과 관련해 사이버심리전단의 불법활동 처벌조항을 제외하고 대부분 쟁점에 사실상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새누리당은 사이버심리전단 불법활동 처벌조항과 관련, 2가지 안을 민주당에 제안했으며 민주당이 이 가운데 한 가지 안을 채택한 뒤 추가로 수정을 가해 최종안을 제시하기로 했다.

여야는 마지막 쟁점에 대한 이견이 해소되는 대로 이날 밤 국회 국정원개혁특위 전체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에따라 국정원 개혁방안 협상타결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핵심 쟁점 중 하나인 사이버심리전단의 (불법)활동에 대한 처벌규정 명문화를 놓고 새누리당이 두가지 안을 제시했으며 민주당은 이 중 하나를 택했다"고 설명했다.

새누리당이 제시한 두가지 안은 모두 처벌조항 명문화를 포함하고 있으며, 단지 처벌 방식에 있어서만 차이가 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다만 민주당은 새누리당의 안을 그대로 채택하지 않고 일부 내용을 보완해 최종안을 새누리당에 제시하기로 했다.

물론 새누리당이 이를 거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협상내용을 볼 때 타결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여야 양측에서 제기되고 있다.

막판까지 핵심쟁점 중 하나였던 국정원 정보관(IO)의 활동금지내용 명문화 여부에 대해선 여야가 민주당의 요구대로 법에 명문화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우리(새누리당)가 민주당의 주장을 받아주기로 한 것으로 안다"면서 "특히 IO 관련된 내용은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주장을 반영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국정원개혁안이 합의되면 여야는 곧바로 관련법률안을 특위 전체회의에서 의결한 뒤 국회 법사위를 거쳐 연내에 국회 본회의에 상정, 처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