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챗GPT 대항마 ‘바드’ 출시…미·영에서 테스트 시작_누가 농장에서 승리하는지 투표_krvip

구글, 챗GPT 대항마 ‘바드’ 출시…미·영에서 테스트 시작_실시간 게임 예측_krvip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와 비슷한 대화형 인공지능(AI) 바드(Bard)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지난달 바드 출시를 예고한 지 한 달 반만인 현지시간 21일 블로그를 통해 미국과 영국에서 일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바드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이 지역의 제한된 이용자들에게 구글 계정 로그인을 통해 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피드백을 받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구글은 지난달 6일 이후에는 회사 직원들과 외부 제한된 이용자들을 통해 피드백을 받아왔습니다.

구글은 "앞으로 더 많은 국가와 언어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는데 구체적인 시기 등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구글은 "바드를 이용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며 "올해 더 많은 책을 읽겠다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조언을 요청할 수도 있고, 양자 물리학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지금까지 바드를 테스트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음 단계는 더 많은 사람으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구글은 다만 대화가 길어지면 대화형 AI가 제어가 안 되는 답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보호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며 "대화 횟수를 제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글이 바드를 오픈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MS)와 AI 챗봇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구글은 검색 서비스 외에 유튜브에도 AI 기능을 탑재하는 등 모든 주요 제품에 생성형 AI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를 등에 업은 MS는 앞서 새로운 검색 엔진 '빙'(Bing)을 출시한 데 이어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 등 사무용 소프트웨어 오피스 365에도 생성형 AI를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픈AI는 기존의 챗GPT에 적용된 GPT-3.5보다 업그레드한 대규모 AI 언어 모델인 GPT-4를 출시했으며, MS는 '더 똑똑해진' 이 생성 AI를 탑재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구글 블로그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