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놀러오세요” 한국 홍보영상의 변천_베토 카레로의 저렴한 패키지_krvip

“한국에 놀러오세요” 한국 홍보영상의 변천_포커 칩 세트_krvip

<앵커 멘트>

싸이가 출연한 한국관광 홍보영상이 오늘, 해외 tv광고와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과거, 홍보영상들과 달리, 해외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월드 스타, 싸이가 출연한 한국관광 홍보 영상입니다.

싸이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단어 하나 하나를 백과사전 처럼 소개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특화된 한국문화 27개 가운데, 핵심 소재 6개를 다시 추려낸 겁니다.

<인터뷰> 배민아(제일기획) : "한국에서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그런 문화들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여성관광객들이 많이 오고 있기 때문에"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은 시기별로 출연진과 강조점이 달라왔습니다.

우선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은 한국이라는 국가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했습니다.

하지만, 출연진이 배용준 등 한류 스타들로 바뀌면서 그들의 이미지를 이용해 역동적인 한국적 매력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러한 기조는 지난해 2PM과 미쓰에이까지 이어집니다.

여기에 비해 이번 홍보전략은 인터넷과 연계해 질문과 답변을 달도록 해 최신정보를 상호교류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인터뷰> 이참(사장) : "세계 네티즌들이 다운받아 가지고 보고 뷰하는 걸 통해서 훨씬 더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거기서도 싸이의 유명세가 더 큰 효과를 주겠지만.."

이번 홍보동영상은 오는 8월까지 전 세계 70여개 국 TV 광고와 온라인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