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남북 정상 친서 교환에 “남북 협력 강력히 지지”_팀 베타 내 계획_krvip

美 국무부, 남북 정상 친서 교환에 “남북 협력 강력히 지지”_포르투갈어 카지노 게임 다운로드_krvip

미 국무부는 22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 대통령의 퇴임을 앞두고 친서를 교환한 것과 관련해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절리나 포터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전화 브리핑에서 남북 친서 교환과 관련한 입장에 대한 질문에 "친서 교환에 대해서는 언급할 말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포터 부대변인은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미국은 남북 협력을 강력히 지지하며, 그것이 한반도에서 한층 안정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는 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 "대화로 대결의 시대를 넘어야 한다"는 당부를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남북대화가 희망한 데까지 이르지 못한 데 아쉬움을 표하며 북미대화의 조속한 재개에 대한 기대를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위원장도 답신에서 "아쉬운 점이 많지만 이제껏 기울여온 노력을 바탕으로 남과 북이 정성을 쏟으면 얼마든지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 변함없는 생각"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이어 "마지막까지 민족의 대의를 위해 애쓴 문 대통령의 수고를 높이 평가하고 경의를 표한다"며 "잊지 않겠다. 퇴임 후에도 변함없이 존경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