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국장 “현재 상황에 맞게 마스크 지침 작업 중”_카지노 호텔과 여관_krvip

美 CDC 국장 “현재 상황에 맞게 마스크 지침 작업 중”_설문조사에 응답하고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이 현재 상황에 부합하는 마스크 지침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현지 시각 16일 월렌스키 국장이 백악관 브리핑에서 “사태가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지만 우리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 이 경로가 계속 유지되도록 방심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CDC가 신규 확진자 수 외에도 병원 수용 능력 같은 요인에 근거해 마스크 착용 등에 대한 새 지침을 곧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선 오미크론 변이에 따른 코로나19의 확산이 크게 수그러들면서 미국에서 주(州) 정부들이 이미 마스크 착용 의무화 규정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미 CNBC방송은 월렌스키 국장의 발언이 지금까지 확진자 수를 주요 지표로 여기던 것에서 정책적 초점을 전환하는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월렌스키 국장은 “우리는 이런 수치들이 좋을 때 마스크 착용 같은 일을 잠시 멈췄다가 사태가 악화하면 다시 마스크를 쓸 수 있도록 하려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확산이 퇴조하면서 지난달 14일 80만 명을 넘기며 최고치를 기록했던 하루 평균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이달 15일 14만여 명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이는 5개월 만의 최저치입니다.

이처럼 코로나19 유행이 한풀 꺾이자 뉴욕·뉴저지·캘리포니아 등 그동안 실내·학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던 주에선 이를 폐지했거나, 해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월렌스키 국장은 일부 주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하는 것과 보조를 맞춰 새 지침이 몇 주 내에 발표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