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올해만 고위관료 67명 부패혐의 조사…2020년의 4배”_유통업자로서 돈을 버는 방법_krvip

“중국 올해만 고위관료 67명 부패혐의 조사…2020년의 4배”_유튜브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법_krvip

중국 사정당국이 올해 들어 67명의 고위 관료를 부패 혐의로 조사 중이며 이는 2020년의 4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일본 영자지 닛케이아시아가 27일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중국 내 반(反)부패 사정 사령탑 격인 공산당 중앙기율검사위가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발표한 공개자료를 자체 집계한 결과를 근거로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1년간 중국에서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은 고위관료는 58명에 달했으며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를 포함해 금융 분야를 관리·감독하는 중앙정부 기관 고위직들이 상당수 포함됐습니다.

안칭쑹 중국 선물협회 전 회장은 엄중한 기율 및 법률 위반 혐의로 기율심사 및 감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지난 14일 공개됐습니다.

같은 날에는 중국 최고인민검찰원이 주충주 전 저장성 부성장에 대한 부패 혐의 조사를 마무리하고 체포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주 전 부성장은 부성장 재임 전 상하이 증권거래소 소장과 증권감독관리위원회 주석조리(차관보급) 등을 지낸 금융계 출신 인사입니다.

중국 검찰은 지난달에는 류롄거 전 중국은행 회장을 체포했다고 발표했으며 9월에는 판이페이 전 중국인민은행(중국의 중앙은행) 부행장을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닛케이아시아는 이러한 금융 분야에 대한 부패 척결은 시진핑 주석 통솔력에 대한 불만을 잠재우고 공산당의 통치 능력을 강화할 방법으로 여겨진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