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고층 ‘제로에너지’ 아파트 인천 송도서 준공_포커 어워드 부문_krvip

국내 첫 고층 ‘제로에너지’ 아파트 인천 송도서 준공_프로세서 슬롯을 수리할 수 있습니까_krvip

국토교통부는 국내 최초의 고층형 제로에너지 공동주택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가 준공돼 지난달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민간 협업 고층형 시범사업으로 진행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고단열 등 패시브 공법과 고효율 기기, 신재생에너지설비, 에너지 최적제어를 위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등 첨단 공법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단지 내 설치된 태양광·연료전지 등에서 생산된 신재생에너지가 공용부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대부분 충당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국토부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가 공동주택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 5등급(에너지자립률 23.37%)을 취득했다"면서 이는 인천시 공동주택 평균 대비 전기 약 50%, 난방 약 40% 절감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태오 국토부 녹색건축과장은 "에너지 절감 설비를 설치하기 위해 추가 공사비용이 들어갔지만, 취득세 감면과 용적률 완화 등의 혜택을 부여해 주변 아파트 수준의 분양가를 유지했다"면서 "공동주택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 상황을 고려할 때, 제로에너지건축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