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전원 사퇴’ 배수진…與 “원안 아쉬워”_빙고 결과 건강 캡 드 바레토스_krvip

野 ‘전원 사퇴’ 배수진…與 “원안 아쉬워”_케니 포커 플레이어_krvip

 박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부결시 소속 국회의원 전원이 의원직을 총사퇴하겠다며 결의를 다졌습니다.

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직을 걸고 탄핵을 처리해야 한다면서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들도 국민을 보고 앞으로 나가달라며 탄핵 동참을 촉구했습니다.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박 대통령이 표결 직전까지도 꼼수를 시도할 것으로 본다며 압도적 가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날 저녁 각각 의원총회를 다시 열고 밤샘 농성을 이어갑니다.

야당은 이와함께 탄핵소추안에 '세월호 7시간' 관련 대목을 원안대로 가기로 최종 결정했다며 새누리당 비주류의 삭제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비주류 회의모임인 비상시국회의는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황영철 비상시국회의 대변인은 단 1표에서 승부가 갈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야 하는데, 만약 이 대목으로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지 않냐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야당대로 사정이 있겠지만 해법을 찾아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가운데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3당 원내대표는 내일 탄핵안 표결이 진행되는 동안 국회 내 집회 개방은 허가하지 않되 국회 정문 앞 평화 시위는 허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