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자산운용사 대표들 만나 “책임투자 강화해달라”_슬롯머신 실제 현금 상금_krvip

금감원장, 자산운용사 대표들 만나 “책임투자 강화해달라”_외배엽으로 질량을 얻는 방법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들을 만나 책임투자를 강화해 건전한 기업경영문화를 선도해 달라고 주무했습니다.

자산운용사의 의결권 행사 가이드라인을 개정해 운용사들이 의결권을 행사할 때 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이복현 원장은 오늘(22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대회의실에서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원장은 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건전한 지배구조 형성 등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함에 따라 기관투자자의 책임투자 강화를 통해 주주와 기업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업의 주주가치 제고와 훼손에 대해 각각 상응하는 평가가 이뤄지는 시장 문화 조성도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자산운용사가 스스로 깊은 고민을 통해 책임 있는 의결권 행사 방향을 모색하고 ESG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해외 사례를 참고해 ESG 펀드 공시기준을 마련하고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자산운용사의 의결권 행사 가이드라인을 개정해 자산운용업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돕겠다고 이 원장은 말했습니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도 이날 간담회에서 “믿음직한 자산운용산업이 되기 위해서는 운용사의 책임 있는 투자문화 조성이 필요하다”며 “ESG 기업의 적극적인 발굴과 더불어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의결권 행사 등으로 건전한 기업경영문화를 선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 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을 지낸 자산운용업계 출신 첫 금투협회장입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자산운용 서봉균 대표,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병성 대표 등 10개 자산운용사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