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핵무장가능성’ 尹언급에 “한반도 완전비핵화가 美정책 초점”_타히티 포커 플레이어_krvip

美 ‘핵무장가능성’ 尹언급에 “한반도 완전비핵화가 美정책 초점”_포커 스타 좀비 토너먼트 등록 방법_krvip

미국 국방부는 12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독자 핵무장 가능성 언급과 관련, "미국의 정책은 여전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패트릭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독자 핵무장 관련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라이더 대변인은 "우리는 역내 동맹국인 한국 및 일본과 안보·안정을 수호하고, 북한과 같은 국가로부터의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면서 "또 한국에는 미군이 주둔하면서 한국을 방어하고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북한과 중국, 러시아 모두 핵무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한국 내에는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많다. 왜 한국은 핵무장을 하면 안 되느냐'는 질문에 "이 문제는 잠재적인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방지하는 것과 관련된 핵무기 비확산 및 역내 안보·안정과 관련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 관점에서 보면 여전히 미국 정책은 분명히 (한반도) 비핵화"라면서 "한국 내 미군에 더해 한국은 미국의 확장억제 우산 안에 있다는 것도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미국의 핵우산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가정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답하지 않겠다"면서도 "현재까지 그것은 잘 작동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11일 외교부·국방부 업무보고에서 "더 (북핵) 문제가 심각해져 가지고 대한민국에 전술핵 배치를 한다든지 우리 자신이 자체 핵을 보유할 수도 있다"며 "그렇게 되면 우리 과학기술로 더 빠른 시일 내 우리도 (핵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메시지는 북핵에 대응한 실질적인 한미 확장억제 강화와 북한에 대한 엄중한 경고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