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 시간당 65㎜ 폭우…차량 침수로 고립 시민 5명 구조_돈을 벌 수 있는 아시아 앱_krvip

강원 고성 시간당 65㎜ 폭우…차량 침수로 고립 시민 5명 구조_사이클론 카지노 해변_krvip

8일 오후 3시 쯤, 강원 고성군에 시간당 65mm의 폭우로 인해 SUV 차량이 고립돼 차 안에 있던 승객이 소방대원에 구조되고 있다.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제9호 태풍 '루핏'의 간접 영향으로 동풍이 강하게 유입돼 강원 동해안 6개 시군에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오후 한때 시간당 65㎜의 폭우가 쏟아진 고성에서는 갑자기 지하차도로 들어찬 물에 SUV 차량이 고립됐습니다. 오후 3시 쯤 고성군 토성면에서 탑승자 5명이 타고있던 차에 물이 차올랐고 3명은 직접 나왔으나 남은 2명은 소방대원에 구조됐습니다.

도로에 물이 많이 차오른 강릉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 영동지사 앞.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강릉에서는 상습 침수 지역인 진안 상가를 비롯해 죽헌·안목 교차로 등 5곳의 도로가 침수됐고 영동초등학교 앞은 공사장에서 토사가 유출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날 오전 많은 비가 내린 속초에서는 중앙동 도심과 주택가까지 물이 들어차고 하수구가 역류하는 등 40여 건의 피해가 접수됐습니다.

기상청은 "강원 동해안에 내일까지 시간당 50㎜ 이상 매우 강하고, 최대 200㎜ 이상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영동지역 주요 하천 변이나 저지대에는 많은 비로 인해 침수 가능성이 있으니 주차된 차량을 고지대로 이동시키고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