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朴대통령 소통·협력 의지 다행…구조조정·남북관계 실망”_슈퍼 포커 게임_krvip

野 “朴대통령 소통·협력 의지 다행…구조조정·남북관계 실망”_베토 카레로가 늙어서 사망_krvip

야권은 13일(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20대 국회 개원 연설에 대해, 국회와의 소통 및 협력 의지를 밝힌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산업 구조조정과 남북관계 등 대목에서는 아쉬움을 드러냈다.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수석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이 오늘 국회 개원 연설에서 화합과 협치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국회와의 소통과 협력의 의지를 밝힌 것을 의미있게 받아들인다"고 평가했다.

박 대변인은 "다만 경제 위기나 남북관계를 풀기 위한 해법과 관련해서는 앞으로 국회와 더욱 많은 대화가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정부와 기업주의 책임을 언급하지 않고 노동자 문제에만 초점을 맞춰 노동법 개정을 압박한 것은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3당 대표화의 회담을 정례화하며 국회를 존중하겠다는 약속에 다시 한번 기대를 걸고 환영한다"면서도 "그외에는 전반적으로 화합과 상생, 협치라는 국민의 명령과는 맞지 않는 아쉬운 연설"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