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남 등 우세지역에 ‘국민추천제’ 검토…TK 보류지역 이번주 결론_고통도 없고 이득도 없는 영화_krvip

국민의힘, 강남 등 우세지역에 ‘국민추천제’ 검토…TK 보류지역 이번주 결론_나는 진짜 돈을 벌고 싶다_krvip

국민의힘이 서울 강남 등 우세지역에 ‘국민추천제’ 방식으로 후보를 추가 공모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대구·경북(TK)의 공천 보류 지역들에 대해서도 이번 주 중 단수공천이나 경선 여부 등을 결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오늘(26일) 서울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남 등 우세지역 공천과 관련해 “어느 지역구를 어떻게 할지는 아직 말하기 어렵지만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며 ‘국민추천제’도 검토하는 방안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강남갑·을·병과 서초을 공천이 보류된 상태인데 이들 지역에 대해 기존 공천 신청자 외에 후보를 추가로 추천받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장 사무총장은 대구 동구갑, 북구갑, 경북 안동·예천 등 공천이 보류된 TK 지역의 경우 “이번 주에는 결론을 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현역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지역의 경우 자동으로 우선추천(전략공천) 지역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불출마를 선언한 현역은 윤두현(초선, 경북 경산), 최춘식(초선, 경기 포천·가평), 이달곤(재선, 경남 창원 진해) 의원 등입니다.

장 사무총장은 “현역 의원을 제외하고 공천을 신청한 사람들의 경쟁력까지 살펴서 새로운 분이 필요하면 우선추천이나 추가 공모를 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현재 있는 분을 단수추천해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홍문표 의원이 경선을 포기한 충남 홍성·예산의 경우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사실상 단수공천으로 확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역구 공천이 늦어지는 데 대해선 “선거구 협상이 2월 말까지 마무리되지 않고 있다”며 “지금 협상이 흘러가는 방향을 보면 이미 공천했던 부분까지도 다시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날 발표된 1차 경선 결과 지역구 현역 의원 5명이 전원 본선에 진출하면서 ‘현역 불패’ 지적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선 “어떤 지역에서 현역은 35% 감산을 받고, 신인인 상대 후보는 가산도 받는다. 그럼에도 신인이 현역을 못 이기면 그 신인의 본선 경쟁력을 어떻게 봐야 하느냐”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불출마를 선언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이번 총선에 나서지 않는 중진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향후 영남권 현역 교체 비율과 관련해 “얼마나 많은 현역이 교체될지는 잘 모르겠다”며 “목표를 정하고 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현아 전 의원의 단수공천을 취소한 경기 고양정에 대해선 “지금의 후보자를 놓고 단수공천할지, 경선할지, 우선추천할지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