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한 눈에 중대본 1단계 가동…내일까지 강원 산지 최대 40cm↑_자위 고양이 포커_krvip

강원 강한 눈에 중대본 1단계 가동…내일까지 강원 산지 최대 40cm↑_인기 사설_krvip

강원 산지 등에 최대 40cm 이상 눈이 예보됨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오늘(15일) 정오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높였습니다.

기상 전망에 따르면 어제부터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된 눈이 경기도, 충청북도, 경상북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미시령은 이미 54㎝ 눈이 쌓였고, 향로봉의 적설량도 50.1㎝를 기록했습니다.

강원 동해안, 경북 북동산지도 5~15㎝의 눈이 예보됐습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중대본부장)은 대설로 인한 국민 피해가 없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이 장관은 고속도로, 국도 등 주요 도로에 대한 제설을 철저히 하고 특히 새벽시간대 결빙이 우려되는 경계·접속 도로와 터널 진출입로, 교량·램프구간 등 결빙취약구간은 집중 제설해달라고 관계당국에 전파했습니다.

이 장관은 "주말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교통혼란과 일부 지역에서는 고립 가능성도 예상된다"며 "국민께서도 기상상황과 행동요령 등 관련 정보를 참고해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