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간부 공무원, 대야미공공주택지구 토지 매입해 억대 차익…“수사 의뢰”_겨울에 돈 버는 방법_krvip

군포시 간부 공무원, 대야미공공주택지구 토지 매입해 억대 차익…“수사 의뢰”_광고를 게시하여 돈을 버는 방법_krvip

경기 군포시의 개발 부서에 근무하는 간부급 공무원이 대야미공공주택지구 예정 부지 토지를 매입해 억대의 차익을 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기 군포시에 따르면 과장급 공무원 A씨는 지구단위팀장을 맡고 있던 2016년 9월 지인 4명과 둔대동 2개 필지(2천235㎡)를 14억 8천만 원에 매입했습니다.

A씨는 3억 원을 투자했는데, 이 돈은 아내 명의의 주택을 판 자금 2억 원과 대출 1억 원으로 충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이듬해 8월 이 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토교통부에 제안한 공공주택지구 지정 부지에 포함됐고, 2018년 7월 국토부는 이 일대를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했습니다.

대야미공공주택지구는 2023년까지 주택 5천113호를 짓는 곳으로, 현재 토지보상 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지 내 땅을 소유한 A씨와 지인들 또한 최근 20억 원 넘게 보상받아 수억 원대의 차익을 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5명이 공동 소유한 것이어서 개인당 보상 금액은 세금을 제하면 1억 원을 조금 넘는다”며 “이 땅은 퇴직 후 주택을 건축하려 했을 뿐 투기 목적으로 매입한 건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군포시는 오늘(19일) A씨를 자체 조사한 후 수사 의뢰하기로 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시 산하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적절한 토지매매가 있었는지 전수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개발 부서 근무경력과 관계없이 시 공무원과 산하기관 임직원 전부입니다. 전직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시에서 조사할 권한이 없으므로, 자진 신고센터를 운영해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시는 2011년 이후 진행된 관내 모든 개발사업 지역의 토지거래 현황을 확인하고, 매수 시기와 위법성 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